며칠 전 현대카드를 새로 발급받았습니다.
혜택을 받기 위한 카드 최소결제금액도 있고,
정기결제 내역을 한 곳에서 관리하기 위해
보험, 통신, 인터넷 요금을
통장 자동이체 ->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변경하고 있었습니다.
좀 번거로운게, 인터넷이나 통신요금은
해당 사이트 들어가서
결제방법 변경해서 신용카드로
바꾸면 깔끔하게 됐는데
보험사들 홈페이지에서는
자동이체 -> 신용카드로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더라구요 ㅎㅎㅎ
왜지...
A은행에서 B은행으로 바꾸거나, 해지는 할 수 있는데
신용카드로 납부방식을 변경할 순 없어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상담사님이랑 통화하면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변경시켜준다고 하네요.
이때부터 살짝 짜증이 났습니다.
먼저 메리츠화재에 전화를 했어요.
음성안내, "20명정도 대기하고있으니 ..."
...
뭐 다른 방법이 없으니 기다렸어요..
상담사님과 연결이 되고 본인확인 후, 상담사님에게
"자동이체에서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변경하고 싶다."
라고 얘기하고 카드번호, 만료년월 읽어주니
바로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변경시켜줬어요.
다음 삼성화재
삼성화재 쪽에 보험이 2개가 있어요.
치아보험, 운전자보험
메리츠와 똑같이 상담사님과 연결된 후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변경해주세요."
라고 얘기했는데
"치아보험은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변경이 되는데,
운전자 보험은 변경이 안됩니다."
라고 하시네요.
"왜 안되나요?" 라고 물었더니
인터넷이나 통화로 가입한 보험은
납부방식을 신용카드로 변경이 가능한데
'직접 서명해서 가입한 보험은
시스템 구축이 안되서 변경해줄수 없다' 네요??
회사 내부에서도 계속 이야기가 나오고 있지만
업데이트가 안된다고..
상담사님께서 2가지 방법이 있다고 얘기해 주십니다.
1. 통장 자동이체 취소하고 매달 결제일 되서 전화를 주겠다. 그때 카드번호 불러주면 결제해 드릴게요.
2. 직접 서명해서 가입한 운전자보험을 해지하고, 인터넷으로 새로 보험 가입하시면 됩니다.
둘 다 싫었어요.
둘 다 너무 귀찮잖아요 ㅜㅜ
아니 결제 방법을 바꾸기 위해
보험을 해지하고 다시 가입을 하라니..
오랜만에 당황해서.. 잠깐 할말을 잃었습니다.
상담사님이 "여보세요?" 라고 하셔서 정신차렸네요.
그냥 카드번호 한 번 불러주면 등록해놨다가
결제일마다 전화하지말고 결제해 주시면 안돼요?
라고 하니까 그것도 안된다네요.
결국 어떤 것도 선택하지 못하고
치아보험만 신용카드로 전환하고
운전자보험은 그냥 놔뒀어요.
삼성화재.. 참..허허 실화인가요?
시스템 구축이 안돼서
결제 방법을 바꿀 수가 없다는게??